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윈도우11 다크모드 설정방법 5초만에 적용하는 윈도우 블랙테마

목차

    윈도우11 다크모드 설정방법 5초만에 적용하는 윈도우 블랙테마

     

    윈도우를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기 위해 윈도우11 다크모드 설정방법을 알아내게 됩니다. 흰색과 검은색이 무슨 차이냐 하면, 직접 적용해보시면 눈에 느껴지는 피로도가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저도 라이트 테마만 사용하다가 블랙테마를 사용하니 눈이 덜 부시고 건조증도 줄어드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윈도우11 다크모드 설정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5초만에 적용할 수 있으니 아래 경로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1 다크모드 5초만에 적용하는 방법

    1. 시스템 > 설정 > 개인설정

     

    우선 이러한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좌측에 여러 탭이 뜨는데 그 중 '개인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개인설정에서 우측 탭 중에서는 '색'을 선택해 주세요. 테마 컬러나 투명효과, 색 테마 등을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모드 선택 > 다크

     

    다음으로는 가장 첫 번째 탭에서 '라이트'로 설정되어 있는 모드를 '다크'로 변경해주면 바로 적용됩니다.

     

     

    테트스 없이 바로 적용이 되니 이대로 닫기 버튼을 누르면 지속적으로 윈도우 다크모드 이용이 가능해요.

     

    이외에도 이곳에서는 창과 표면을 반투명으로 표시하는 '투명효과'와 '테마 컬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컬러는 윈도우 색상표를 통해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컬러가 다양하니 내가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겠죠.

     

    본인의 인터페이스에 맞게 여러 설정들을 맞춤형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저는 다 똑같은 밋밋한 테마는 싫어서 PC를 사면 이렇게 제 마음대로 변경해주는 편입니다. 이런 게 새 것을 사는 재미 아니겠어요? :)

     

     

    윈도우11 다크모드 적용을 하니까 폴더도 전부 검정색으로 바뀌더라구요.

     

    라이트 테마가 주는 화사함과 깔끔함도 있지만, 블랙이라 시크하기도 하고 눈에 피로도 덜하고 여러모로 만족입니다. 그러나 처음 적용 시에는 약간의 적응기간이 필요한데요. 흰색에서 검정색으로 바뀌니 살짝 낯설기는 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하루이틀 사이면 적응이 완벽히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위에 알려드린 경로대로만 하면 5초만에 블랙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하고는 싶었는데 경로를 몰라서 포기하신 적도 계실텐데요. 저도 주변에서 다크모드 적용한 것을 지켜보더니 경로를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구요. 오늘 확인해보니 정말 어렵지 않죠? 이 경로를 기억해두셨다가 새 PC를 구매하거나 회사 컴퓨터 개인설정을 변경할 때 요긴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라요.